와인이야기

와인영화"와인미라클"개봉11월13일

glencorn 2008. 10. 30. 13:40

 

 

1976년, 전세계를 뒤흔들었던 최고 와인의 탄생실화를 그린 영화 <와인 미라클>이 꿈과 도전, 사랑과 열정이 가득 담긴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화 <와인 미라클> 예고편은 캘리포니아의 한 포도농장에서 벌어지는 ‘꿈’, ‘사랑’, ‘열정’의 비밀 가득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잘나가던 변호사를 그만 두고 완벽한 ‘와인’을 만드는데 모든 열정을 다 바치는 아버지 ‘짐’과 철부지였으나 후에 아버지와 함께 꿈을 이루는 아들 ‘보’, 열정 가득한 천재적인 와인 메이커 ‘구스타보’와 인정받는 여자 와인 마스터가 되기 위해 찾아 온 미모의 ‘샘’ 등 와인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가득한 사람들을 통해 <와인 미라클>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행복한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최고와인을 선발하는 파리 시음회에, 꿈과 희망으로 만들어낸 새내기 와인으로 첫 도전장을 내밀게 되는 그들, 영화 <와인 미라클> 예고편은 세계를 놀라게 한 이들의 행복한 기적을 경쾌하게 그리며, 유쾌한 도전과 그 결과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켜준다.

영화 <와인 미라클>은 가을에 더욱 아름답게 빛나는 청춘의 낭만과 사랑, 그리고 와인의 기적을 보여주는 포스터를 선보인다. 마주 앉아 와인을 마시는 청춘 남녀의 모습은 와인이 안겨주는 낭만과 사랑이 느껴진다. 그리고 “당신의 삶에도 찾아올 행복한 기적!”이라는 카피와 함께 눈부신 햇살을 머금은 와인잔의 찬란함은 관객들에게 가슴 설레는 행복을 안겨준다.

영화 <와인 미라클>은 캘리포니아 포도농장에서 만들어진 지상 최고와인의 탄생실화를 그린 작품이다. 오는 11월 13일 개봉하는 <와인 미라클>을 통해, 가을을 맞아 연인과 함께,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영화에 빠져들 것이다

플라톤은 ‘와인은 신이 준 최고의 선물이다’라고 했으며, 빅토르 위고는 ‘신은 물을 만들었지만, 인간은 와인을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2008년 가을 한 가운데, 최고 와인의 달콤한 행복을 즐길 수 있는 영화가 찾아왔다.

오는 11월 13일 개봉예정인 영화<와인 미라클>은 캘리포니아 포도농장에서 만들어진 최고와인의 탄생 실화를 그린 작품이다. 와인제조에 있어서 새내기나 다름없었던 캘리포니아 와인이 전통의 프랑스 와인을 누르고 우승한 이 사건은 와인업계를 떠나 전세계적으로 놀랄만한 큰 사건으로 기록되어, 지금까지 1976년 ‘파리의 심판’으로 불리우고 있다. 그 당시 우승한 캘리포니아 와인은 스미소니안협회에 영구소장품으로 공인되었고, 2006년 캘리포니아 ACR-153 법안을 채택해 1976년 파리 시음회를 공식 역사적 사건으로 공포하기도 하는 등 여전히 사람들은 ‘최고 와인’과 ‘최고의 사건’을 잊지 않고 있다.



실제 사건인 ‘파리의 심판’의 주인공이자, 영화의 중심이 되는 짐 과 보 바렛 부자는 현재 캘리포니아에서 여전히 최고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으며, 그들은 영화 제작 단계부터 참여하며 영화에 힘을 불어넣었다.

어떻게 새내기 캘리포니아 와인이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전통의 프랑스 와인을 이길 수 있었을까? 영화<와인 미라클>은 통념을 뒤엎은 ‘최고 와인’에 얽힌 드라마틱한 탄생 비화를 흥미롭게 그리고 있다.

잘나가던 중견 변호사를 그만 두고 완벽한 ‘와인’을 만드는데 모든 열정을 다 바치는 ‘짐’, 자신의 능력을 믿지 못하던 젊은 청년 ‘보’, 자신만의 와인을 꿈꾸며, 최고 와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는 ‘구스타보’와 여성 와인 메이커를 인정하지 않는 풍토에서 최고를 꿈꾸는 ‘샘’등, 포도 농장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와인에 대한 그들의 열정과 사랑으로, 최고의 와인을 가리는 파리 시음회에 첫 도전장을 내민다. <와인 미라클>은 아무도 찾지 않던 캘리포니아 와인을 세계 최고의 와인으로 인정 받게 만든 와인메이커들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유쾌하게 펼친다.

분위기 있게 와인 한잔 하고픈 올 가을, 연인과 함께 로맨틱하게, 친구와 함께 편안하게,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즐길 영화를 찾는 관객이라면 <와인 미라클>이 최고의 선물이 되어줄 것이다. 영화<와인 미라클>은 캘리포니아 포도농장에서 만들어진 지상 최고와인의 유쾌한 탄생실화를 그린 작품으로, 11월 13일 개봉한다.


(출처: 미로비젼)